2001년 초등교육분야 특별연구교사 개발자료
Ⅰ. 문자 이전 활동
1. 눈과 손의 협응
2. 도형-소지 변별
3. 형의 항상성 지각
4. 크기의 항상성 지각
5. 공간 위치 지각
6. 공간 관계 지각
7.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Ⅱ. 낱말
1. 그림보고 이름 따라 읽기
2. 그림과 낱말 관계짓기
3. 낱말 읽고 쓰기
4. 소리가 같은 글자 알기
5. 글자 만들기
Ⅲ. 문장
1. 문장 구조 알기
2. 문장 종류 알기
3. 정확하게 읽기
Ⅳ. 글
1. 동시 이해하기
2. 초대하는 글 이해하기
3. 편지글 이해하기
4. 생활문 이해하기
5. 기행문 이해하기
6. 논설문 이해하기
7. 설명문 이해하기
8. 동화 이해하기